알림공간

전화상담

1577-9337

언제나 고객님들께 친절히
상담해드리겠습니다.

사진게시판

다문화여성 맞춤형 일자리 자격증 취득반 개강식 개최

  • 작성일2023-04-25
  • 작성자장흥군가족센터
  • 조회수154

이미지

장흥군가족센터에서는(센터장 박혜영) 4월 14일(금) 장흥군(군수 김성) 지원 가족친화문화조성사업 일환으로 2021년 2022년에 이어 2023년에도 결혼이주여성 대상으로 "다문화여성 맞춤형 일자리 자격증 취득반" 개강식을 가졌다.


다문화가족의 사회 경제적 정착을 지원하고 안정적인 가족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교육비를 지원하고 있으며. 4월부터 바리스타저격증반을 운영하고 있으며, 5월부터 자동차운전면허증반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날 개강식에는 베트남, 필리핀 등 16명의 결혼이주여성이 참여하였으며, 특히 2년 사업 운영의 경험을 토대로 참가자들의 욕구를 반영하여 바리스타반을 개강하였다. 바리스타자격증은 총 12회기, 운전면허취득반은 취득 시까지 학원에서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하였다. 베트남 결혼이주여성 김**님은"엄마가 바리스타자격증 취득반에 간다는 말을 들은 중학생 아들은 자신도 바리스타가 꿈이라며 함께 다니고 싶어했다."고 전했으며, 원**린님은 "출산우울증을 극복하려고 많은 노력을 하고 있던 중 바리스타 수업을 듣게 되어 미래에 대한 안정감과 적극적인 동기부여가 되었다."고 밝혔다.


한편 박혜영센터장은 "앞으로 참가자들의 욕구를 반영하여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확장시켜, 자기개발의 기회를 제공함으로 더 나은 삶에 대한 기대를 가져 장흥군에 정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2023년 5월 가정의 달 기념 [사랑의 카네이션] 전달 성료
다음글 다문화교류·소통공간 다가온[ON] 상시프로그램 재능키움 댄스교실 개강식 성료